제육볶음 고기에서는 불맛 그리고 파에서는 단맛이 나는 대파 제육볶음 황금 레시피와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가족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추천 레시피
대파 제육볶음
재료 준비
- 삼겹살 300g
- 통마늘 8알 (50g)
- 청양고추 3개 (20g)
- 대파 2대 (200g)
- 물 1/3컵 (60g)
- 진간장 3큰술 (30g)
- 설탕 1.5큰술 (15g)
- 굵은 고춧가루 1큰술 (5g)
- 고운 고춧가루 1큰술 (5g)
- 참기름 1/2큰술 (4g)
- 맛소금 적당량
- 후춧가루 적당량
- 깨소금 적당량
만드는 법
재료을 준비해 줍니다.
대파를 반으로 갈라주고 큼직큼직하게 썰어줍니다.
고추도 큼직큼직하게 잘라 주고 마늘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삼겹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오돌뼈는 발라 줍니다.
팬을 준비하고 불을 붙이기 전에 썰어 놓은 삼겹살을 붙여 약한 불에 올려 주고 기름이 나와 튀겨진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구워줍니다. 만약 삼겹살이 두껍다고 생각이 들면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적당히 구워지면 그대로 뒤집어 주고 통마늘 8알을 삼겹살 기름에 튀겨줍니다. 처음부터 마늘을 넣구 구우면 마늘이 타게 되므로 뒤집은 이후에 기름이 충분할 때 통마늘을 구워주시면 좋답니다.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은 조금만 남겨두고 덜어낸 후 바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마무리 구워줍니다.
설탕을 골고루 뿌려 첨가해 줍니다. 설탕을 넣으면 고기의 색깔이 진해지니 걱정하지 말고 볶아주고, 진간장 3큰술을 넣어 줍니다.
간장이 지글지글 끓을때 준비한 대파와 청약고추를 그리고 고춧가루 넣어주고 볶아 줍니다. 이때 물을 1/3컵을 넣고 볶아주면 양념이 겉돌지 않고 잘 버무려집니다.
후춧가루 적당량과 참기름 1/2큰술을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대파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예전에 백종원 씨가 맛남의 광장에서 나와 만들었고 그 당시 문의가 상당했을 정도로 맛이 보장된 제육볶음이랍니다. 기호와 취향에 따라 묵은 김치 등을 중간에 첨가해 볶아서 만들어 주면 김치 대파 제육볶음이 된답니다.
순식간에 뚝 닥. 만들 수 있는 제육볶음 가족과 친구들과 가볍게 한 잔 할 때 안주로 얼른 만들어 드실 수 있답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