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볶음밥 레시피 중에서 백종원 님식 소시지로 만드는 김치볶음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은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데 지금 알려드리는 소시지 김치볶음밥의 김치는 마법 같이 잘 먹으니 꼭 가족들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소시지 김치볶음밥
재료 준비 ( 양은 인분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
- 김치 1컵 (160g)
- 소시지 2개 (65g)
- 대파 1/2컵 ( 40g)
- 식용유 3큰술 (20g)
- 진간장 1/2큰술 (5g)
- 고운 고춧가루 1/3큰술 (3g)
- 설탕 1/3큰술 (3g)
- 즉석밥 1개
- 달걀 1개
- 김가루 적당히
- 깨소금 적당히
김치는 신김치를 준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익은 김치는 김치볶음밥의 맛이 덜하니 신김치를 준비하여 주시고 간장의 양은 김치의 간이 세면 조금만 김치의 간이 약하면 맛을 보며 양을 조절하여 줍니다.
간혹 김치볶음밥에 소고기 다시다를 사용하는 분이 계시는데 비추한다고 합니다. 소고기 다시다보다는 MSG 소량 또는 굴소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진정 김치볶음밥의 맛을 잘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소시지를 얇게 썰어 줍니다.
파는 반갈라서 송송 썰어 줍니다.
김치는 그릇에 담고 가위로 잘게 자라줍니다.
밥은 집밥을 이용할 때는 1인분의 경우는 바로 볶지만 2인분 이상의 경우는 밥을 좀 미리 퍼서 펴놓고 김을 조금 날리고 볶아주면 볶기가 수월해지니 이 TIP도 놓치지 말고 즉석밥을 이용할 때는 레인지에 데우지 말고 바로 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고 썰어 놓은 파를 1/2컵을 부어줍니다.
파기름을 내기 전에 햄, 소시지 등의 동물성 재료를 먼저 넣어서 파와 햄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보통은 김치를 먼저 넣고 볶아주는데 그러면 햄과 소시지가 튀겨지듯이 볶아지지 않기 때문에 먼저 볶아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탕 1/3큰술을 넣어 볶아 주고 간장을 1/2큰술 넣어 줍니다.
김치 1컵을 넣어 주고 고춧가루 1/3 큰술을 넣어 줍니다. 이때 너무 수분기가 없어서 너무 뭉친다는 생각이 들 때는 물을 적당량 넣어주시면 됩니다.
레인지의 불을 끄고 즉석밥을 넣고 주걱 등으로 부셔줍니다.
밥을 다 부셨다면 다시 불을 켜고 볶아줍니다.
마무리 볶아주면서 깨소금과 참기름을 약간 넣어 주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여기서 김치볶음밥과 찰떡궁합이니 달걀 프라이를 해주겠습니다.
김가루와 깨를 갈아서 같이 비벼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김치볶음밥 레시피가 어떠신가요? 특별한 방법이 아니라도 순서와 간단한 TIP 만으로도 훨씬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게 신기합니다. 간단한 한 끼 또는 가족들과 맛있는 소시지 김치볶음밥 간단하게 맛있게 드리실 바랍니다.
[ 함께 하면 좋은 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