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목 28일 기준 6일 차를 마감한 이 시각 기준 종합 순위 2위를 현재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수영, e스포츠, 펜싱, 체조등의 종목에서 금메달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8일의 아시안게임 종목별 메달과 순위, 메달리스트들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28일 6일차 기준 금메달 24개, 은메달 23개, 동메달 39개로 합계 86개로 종합 167개를 획득한 중국에 이어 6일째 종합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8일 6일차 종목, 메달, 메달리스트
수영 남자 접영 50m 금메달 획득, 백인철 선수
50m 수영 남자 접영 경기에서 백인철 선수가 우승하여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백인철 선수는 접영 50m를 23초 34로 싱가포르의 쩡천웨이를 0.05 차이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2006년 도하 대회에서 정식아시안게임 종목으로 된 접여 50m 대회에서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3위를 한 이후 백인철 선수가 처음입니다. 이번 수영의 스타 황선우 선수는 총 6개의 매달을 획득하고 이번 아시안게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수영 대표님에게 따뜻한 응원 한마디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3연승 금메달 획득
오상욱, 구본길, 김정환, 김준호 선수로 구성된 펜싱 국가대표 선수들은 중국을 45:33으로 승리하고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아시안게임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로 3회 아시안게임 연속 금메달을 획득을 달성하였습니다.
대한민국 펜싱 대표님에게 따뜻한 응원 한마디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체조 마루 금메달 획득, 김한솔 선수
2018년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이어 항정우 아시안게임까지 김한솔 선수는 체조 마루 종목에서 두 번째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중국의 장보형 선수 누르고 정상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쉽게도 도마 종목에는 결선에 진출하지 못하였으나 표정에서는 정말 열심히 준비한데 유감없이 쏟아부었다는 표정으로 너무나 자랑스러웠습니다.
테스니 남자 복식조 동메달 획득, 권순우-홍성찬
권순우 선수는 얼마 전 불미스러운 일로 힘든 심정으로 경기에 임했으나 홍성찬과 한 조가 되어 인도의 람쿠마르 라마니탄- 사켓 미네니 조에 팀에게 준결승전에 1-2로 패배하여 동메달로 경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태권도 여자 67kg급 은메달 획득, 이다빈 선수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과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67kg 초과급에서 우승으로 금메달을 2연승 후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3연승의 기대에서 아쉽게도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3 연속 메달을 획득한 이다빈 선수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대한민국 펜싱 대표님에게 따뜻한 응원 한마디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다빈 선수는 중국의 저우쩌치 선수에게 1-2로 아쉽게 패배하였습니다. 현재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태권도는 금메달 5개의 획득을 한 상태로 효자 종목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었습니다.
바둑 남자 개인전 동메달 획득, 신진서 선수
2023년 응씨배 프로 바둑 선수권 대회 우승을 한 신진서 선수가 대만 선수에게 패해 아쉽게 동메달 획들을 하였습니다.
e스포츠 스트리티 파이터 V 금메달 획득, 김관우 선수
상대팀인 대만의 시앙 유린 선수를 꺾고 스트리트 파이터 V에서 우승하였습니다. 김관우 선수의 금메달은 e스포츠 종목에서 최초로 획득한 금메달입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목별 최신 소식
- e스포츠 리그 : 오브 레전드 (LoL) 대표팀 4강 진출 - 금메달 획들이 유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수영 : 김우민 선수 자유형 800m 우승 도전
9월 29일 아시안게임 종목 및 일정 안내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목, 메달, 순위, 경기 일정까지 6일 차 소식을 종합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다양한 종목에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소식으로 현재까지 종합 2위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으로 경의를 표하고 남은 경기에도 더욱 좋은 소식을 들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셨으면 합니다.
[ 아시안게임 관련 소식 다른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