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항저우 아시안게임 9일 차로 골프와 배드민턴 등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일본을 제치고 다시 종합 2위로 올라섰습니다. 아시안게임 개최 후 13일째로 경기 후반부에 들어섰습니다. 오늘의 경기 관련 소식에 대하여 총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합 순위 및 메달 현황
대회 9일차 반가운 소식으로 대한민국이 다시 일본을 제치고 금메달 30개, 은메달 35개, 동메달 59개로 합계 124개를 획득하여 종합 2위로 다시 올라왔습니다. 오늘은 반갑게도 배드민턴, 골프,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종합 순위까지 올려놓은 뜻깊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10월 1일 대회 9일차 종목별 메달 소식
롤로스케이트 남자 스프린트 1,000m 최광호 선수 금메달, 정철원 선수 은메달
배드민턴 여자 단체전 금메달
배드민턴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상대팀 중국을 3:0으로 완승을 하였습니다. 역대 아시안게임에서 두 번째 배드민턴 금메달을 획득한 점에 있어서 대단한 성과에 모두 기뻐하는 것 같습니다.
골프 남자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임성재 선수 은메달
골프 남자 단체전은 임성재와 김시우, 조우영과 장유빈 선수로 궁성되어 최종 76언더파 788타를 합작하여 남자 단체전으로 최종 우승하여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개인전에서는 임성재 선수가 26언더파 262타로 준우승을 하여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e스포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은메달
비니 권순빈 티지 김동현, 스포르타 김성현, 씨재 최영재, 파비안 박상철로 구성된 대한민국 대표팀은 결승에서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와 경기를 펼쳤고 그 결과 중국에 이어 2위를 달성하여 은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탁구 남자 복식 은메달 확보, 결승 진출
남자 탁구 복식 장우진, 임종훈 선수는 상대팀 대만의 좡즈위안, 린윈루 선수를 4:1로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은메달은 확보한 상태에서 결승 경기를 남겨 두고 있습니다.
축구 남자 8강전 승리 , 4강 진출
8강전에서 상대팀 중국을 2:0으로 승리하여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4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애초부터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어 당연한 결과로 생각하고 있지만 열심히 뛰어주고 실망이 아닌 기쁨을 안겨준 대표팀에게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리며, 4일 우즈베키스탄과의 4강전에서도 꼭 우승하길 기원합니다.
10월 2일 10일 차 아시안게임 경기 일정
항저우 아시안게임 9일차 10월 1일의 경기 종목별 소식을 총정리해 드렸습니다. 롤러스케이트와 골프, 배드민턴 종목에서 매우 뜻깊은 금메달 소식과 함께 은메달, 동메달의 기쁜 소식과 동시에 배구 종목에 충격적인 패배 소식이 들여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종합 2위를 탈환한 대한민국 10일 차도 멋진 소식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