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개최 후 5일 차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5일 차 역시 좋은 소식들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5일 차 아시안게임의 메달현황과 메달리스트 종목과 선수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항저우 아신게임 종합 메달 순위
27일 개최 5일차 기준 대한민국의 종합 순위는 어제와 동일한 2위입니다. 금메달 19개, 은메달 18개, 동메달 33개로 합계 70개를 획득하여 중국에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7일 5일차 메달 종류와 종목 소식
태권도 남자 80kg급 박우혁 선수 금메달 획득
항저우 아시안게임 태권도 종목에서 연속 3일 금메달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남자 80kg급 박우혁 선수입니다. 박우혁 선수는 상대팀 요르단의 엘샤라바티를 2:0으로 승리를 확정하였습니다. 엘샤라바티 선수는 이번 금메달의 가능성이 높았던 역량이 뛰어난 선수로 평가되었는데 우리의 박우혁 선수가 승리함으로써 아시아 최고임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자랑스런 태권도 대표팀 응원 한 마디 남겨 주시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펜싱 남자 플뢰레, 단체전 금메달 획득
이광현, 허ㅐ규, 허준, 임철우 대표 선수로 구성된 펜싱 남자 플뢰레 대회 단체전에서 상대팀으로 중국을 만났으나 45:38로 승리를 하였습니다. 2018년 자카르타 대회에서 우승하고 바로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우승으로 2연승이라는 명예를 갖게 되었습니다.
자랑스런 펜싱 남자 대표팀 응원 한 마디 남겨 주시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펜싱 여자 에페 단체전 금메달 획득
최인정, 송세라, 강영미, 이혜인 대표 선수로 구성된 단체전 국가대표 팀은 상대팀으로 홍콩과의 결승에서 36:34로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숨 막히는 접전에서 36:34로 우승을 하였습니다. 그중 송세라 선수는 개인전 금메달로 2관왕의 명예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랑스런 펜싱 여자 대표팀 응원 한 마디 남겨 주시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수영 자유형 200m 황선우 선수 금메달, 이호준 선수 동메달 획득
황선우 선수는 계영 800m 금메달, 자유형 100m 동메달, 계영 400m 은메달을 획득 후 금일 자유형 2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놀라운 성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아시안게임 후 대한민국의 수영 간판 스타가 되어있을 황선우 선수는 아직 끝난 게 아니고 이날 혼성 혼계영 400m 결승에서 5번째 메달에 도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경기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이호준 선수 역시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했습니다.
자랑스런 수영 대표팀 응원 한 마디 남겨 주시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사격 여자 59m 소총 3자세 단체전 동메달
이은서 선수, 배상희 선수, 이계림 선수로 구성된 대표팀은 총점 1756점으로 동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자랑스런 사역 대표팀 응원 한 마디 남겨 주시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결승전 종목들 대한민국 경기 결과
LoL 대표팀 4강 진출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한민국 대표팀 정지훈 선수, 류민석 선수, 박재혁 선수는 상대팀 사우디아라비아를 2:0으로 확실한 실력차를 보여주고 4강을 확정 지었습니다.
축구 키르기스스탄 5:1 완파 8강 진출 확정
16강전에서 상대팀으로 만난 키리기스스탄을 5:1로 완벽히 승리하고 일찌감치 8강을 확정 지었습니다. 오늘의 16강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테니스 여자 복식 동메달 확보
정보연 선수와 백다연 선수 복식조는 상대팀 인도네시아 팀을 2-1로 승리하였습니다.
아시안게임 28일 경기 일정
28일 경기 일정 시간순입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27일 기준 5일 차 메달 현황과 종목 그리고 메달리스트와 함께 28일 경기일정을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이번 아시안게임의 대한민국은 축제의 분위기 속에서 오늘은 과연 어느 종목에서 승전보를 들려줄지 기대가 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힘낼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타드립니다.
[ 항저우 아시안게임 도움되는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