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소년시대 드라마가 최근 우리에게 소소한 웃음을 주고 있어 정주행을 많이들 하고 있답니다. 소년시대에 대한 출연진과 내용에 대하여 팩트 체크해 드리겠습니다.
소년시대의 주인공 장병태역 임시완의 연기 변신과 함께 독특한 사투리를 통한 우스깡스러운 대화들과 우리 부모님 세대 1980년대의 추억의 향수와 매칭되어 우리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주말 소년시대 정주행 한 번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소년시대 공식영상
소년시대 드라마 기본 정보
- 장르 : 청춘, 코미디, 학원, 액션, 누아르
- 공개일 : 2023년 11월 24일 ~2023년 12월 22일
- 공개시간 :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 몇 부작 : 10부작
- 제작사 : 더스튜디오엠
- 제작진 : 기획 김성한, 연출 이명우, 극본 김재환
- 출연 : 임시완, 이시우, 이선빈, 강혜원
- 스트리밍 : 쿠팡 플레이
- 시청등급 : 18세 청소년 관람불가
소년시대 출연진 등장인물
장병태 역 - 임시완
지금껏 살아온 찌질한 병태는 오로지 안 맞고 사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우여곡절로 부여로 이사와 전학한 학교에서 우연한 오해로 아산 백호라는 전설의 학생 싸움꾼의 가짜 주인공이 되면서 좌충우돌 생각지도 못한 생활을 하게 되는데 과연 이 생활은 오래 못 가고 다시 찌찔한 장병태로 돌아가게 된답니다.
박지영 역 - 지민
부여의 유명한 여고 짱! 일명 흑거미로 통하는 박지영은 여렸을 적 병태의 친구였던 지영은 가짜 아산 백호를 흉내 내는 병태를 걱정하는 한 편 자꾸 약한 병태에게 시선이 가게 되는데 결국 병태 뒤에서 조력자로서 걱정과 함께 힘이 되어 줍니다.
정경태 역 - 이시우
진짜 아산 백호역으로 주먹으로 충청도를 평정한 전설의 싸움꾼으로 어처구니없는 병태와 인생이 꼬이면서 잠시 기억을 잃고 부여농고로 전학을 오게 됩니다. 기억을 되찾은 정경태는 아산 백호로 부여농고의 짱이 되고 강선화를 맘에 두게 됩니다.
강선화 역 - 강혜원
부여의 소피 마르소 얼짱 강선화는 부여의 짱만이 선화의 맘을 얻을 수 있다.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 엉성한 병태와 이어지는 듯했느냐 결국 가짜임을 알고 진짜 아산 백호 정경태임을 알고 병태를 떠나게 됩니다.
그 외에도 부여농고의 찌질이 조호석 역 - 이상진, 부여농고 짱인 양철홍 역 - 김정진, 부여농고 5인방 쟈니윤 운영호 역 - 김윤배, 오함마 강대진 역 - 허건영, 완쓰강 조상우 역 - 박건주, 쌥쌥이 유승호 역 - 서동규, 짱돌 김상현 역 - 유영근 등 감초 역할을 제대로 해주는 등장인물로 매력 있는 드라마 스토리를 만들어 갑니다.
소년시대 줄거리
어렸을 적부터 맞고만 살던 찌찔이 병태가 우연히 부여농고로 전학온 후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아산 백호가 되어 버립니다. 처음에는 어색한 상황에 당황스럽지만, 가짜 백호역활에 적응하면서 아산 백호가 되기로 맘 먹고 부여를 주름잡고 있었지만, 잠시 기억을 잃었던 진짜 아산 백호 정경태가 부여농고로 전학을 오면서 병태의 상황은 완전히 반전되어 과거의 맞고만 살던 병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잠시나마 가짜 아산 백호 생활을 하면서 부여의 소피 마르소 강선화를 곁에 두고 행복했으나 결국 가짜임이 드러나고 찌질이로 돌아간 병태를 선화는 등지게 되고 병태는 실연의 아픔과 찌찔한 생활을 이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어렸을적 부터 친구인 부여의 흑거미 박지영은 병태에게 알게 모르게 마음이 가게 되고 항상 병태를 걱정하며 병태의 주위에서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지만 워낙 털털한 그녀의 성격은 항상 재미난 설정으로 즐겁게 시청하게 된답니다.
소년시대 드라마는 웹툰을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인공인 임시완 배우의 창의적인 연기가 매우 돋보이는 드라마로 시청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매번 웃게 만들어 준답니다. 1980년대의 배경이 너무 친숙하고 과거의 향수를 불러오며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로 더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청소년 관람 불가이기는 한데 아마도 담배를 태우는 장면이 너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이 부분을 빼면 코미디 장르로 가족들과도 즐겁게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