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고려 거란 전쟁 드라마가 최근 핫합니다. 시청률은 벌써 10%를 넘겨 인기가 많다는 걸 느꼈답니다. 오늘은 역사 드라마로 탄탄한 스토리와 연기력으로 관심이 많은 고려 거란 전쟁에 대하여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다양한 사극으로 알려진 KBS가 '고려 거란전쟁'이라는 신작을 11월 11일 첫 방송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고려 현종과 총사령관 강감찬이 거란족과 용맹하게 싸워 승리를 거두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3년 전 '태종 이방원' 이정우 작가, '최강 배달꾼' 전우성 감독, '임진전쟁 1952' 김한솔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초기 관객 반응은 꽤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종' 김동준, '강감찬' 최수종, '양규' 지승현 등 배우들이 이러한 역사를 어떻게 구현해 낼지 궁금하답니다.
고려 거란 전쟁 기본 정보
- 장르: 역사 드라마, 역사
- 방송 기간: 2023년 11월 11일 ~ 2024년 2월 25일
- 방송일정: 토, 일요일 오후 9시 25분~10시 45분
- 회수: 32회
- 제작: 몬스터 유니온 / 비브 스튜디오
- 채널: KBS 2TV
- PD(제작/감독): 전우성, 김한솔
- 작가: 이정우
- 출처: 김승수 소설 『고려 거란전』
- 출연: 김동준, 최수종, 이시아 등
- 시청률 : 10회 차 최고 10%
고려 거란 전쟁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고려 거란 전쟁 하이라이트 꿀 영상
고려 거란 전쟁 간략 줄거리
추천 한국 사극 '고려 거란 전쟁'은 신흥 고려 국가와 당시 지배세력이었던 막강한 거란 제국 사이의 26년간의 치열한 갈등을 그린다. 구체적으로 이 시리즈는 1009년부터 1019년까지 약 10년에 걸쳐 일어난 사건을 묘사할 계획입니다. 최근 방송된 1화에서 강감찬 장군은 1019년 귀주에서 고려군과 거란군이 벌이는 전투 장면을 간략하게 소개했습니다. 이어 10년 전을 회상하며 '대량원군'이 '대량원군'에게 당한 탄압을 그려냈습니다.
사찰에 거주하는 '대량원군'은 마지막 용자로서 '목종'과 '천추황후'의 표적이 되어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하게 된다. 에피소드 1에서는 이 위협으로부터 그가 아슬아슬하게 탈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초기 에피소드에서 시리즈는 불안한 고려의 상태와 고려에 위협을 가하는 거란의 위협적인 행동을 묘사합니다. 격동의 11세기 역사를 따라가며 앞으로 펼쳐질 두 나라의 치열한 전투를 기대하게 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 드라마 관전 포인트
넷플릭스 추천 한국 사극 '고려 거란전쟁'은 감상할 요소가 많다. 다양한 사극을 경험한 감독과 작가들이 뭉쳤으며, 최수종, 지승현, 이원종, 김동준 등 탄탄한 주연배우들이 뭉쳤다. 그러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눈에 띄게 돋보이는 거대한 전투 장면입니다.
드라마 제목에서 '전쟁'을 강조한 만큼 이번 전투 시퀀스에는 엄청난 노력이 투입됐다. 특히, 한국의 기념비적인 전투 중 하나인 '귀주해전'을 30분간의 전쟁 시퀀스로 묘사하며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사극은 대규모 군인 군대를 묘사하기 위해 장르 사상 최고 수준의 제작 비용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화에서 거란족과의 짧은 전투 장면에서도 그 규모는 여전했답니다.
막대한 제작 투자를 통해 시청자들은 '고려 거란전쟁'에서 최고 수준의 비주얼과 대규모 전투 시퀀스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눈에 띄는 비주얼과 더불어 다양한 실존 인물들을 통해 엮어내는 탄탄한 스토리도 또 다른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역사 드라마는 매력적인 내러티브를 전달하면서 역사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려고 노력합니다. '고려 거란전쟁'은 역경을 이겨내는 '현종'의 여정과, 거란의 침략으로부터 고려를 지키며 치밀하게 전쟁을 준비하는 '강감찬'의 노력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즐거운 관람을 약속해 준답니다.
고려 거란 전쟁 등장인물
고려 거란 전쟁 재방송 무료 다시 보기
현재 한 참 많은 관심 속에서 인기를 끌고 역대급 출연진과 엄청난 스케일의 고려 거란 전쟁을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앱설치로 즐겁게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족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강감찬 장군을 그린 고려 거란 전쟁 드라마 재미있게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 ]